빠르고 정확한 산불 화재감지-InsightFD3 주요 장점 2
" 불 점화가 바로 감지되면 자원을 거의 소모하지 않거나 인명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 WUI 조사 결과 보고서, 미국 정부
2020 년은 InsightFD 조기 산불 감지 시스템이 10 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광학 및 열 화상 카메라를 사용하여 야생 및 산림지대의 화재를 조기에 감지하자는 아이디어는 2011년에 시작, 개발검증 및 시제품 제작에 착수하였습니다 . 수년간 여러 국가의 소방대원들과 가까이 협력하여 고객의 요구 사항들을 제품 기능에 반영했습니다. 운영실의 CCTV 광학기반 시스템을 AI 기반 조기감지 시스템으로 탈바꿈했습니다. 빠른 정확성과 완전자동화, 자원-효율적이고, 직관적이며 다재다능합니다.
빠르고 정확합니다.
InsightFD, 특수 제작 된 듀얼 센서 시스템 (그림 2)은 빠르고 정확한 산불화재 감지를 가능하게합니다.
기존의 화재 감지 방법은 관리자가 눈으로 연기를 식별하는 데 의존했습니다. 환경적인 부분에서 가시 광선으로 인해 관리자가 연기를 보지 못할 수 있고 연기나 불꽃의 모양, 움직임, 색상 및 패턴의 다양성으로 인해 기존의 시각에 의존한 화재 감지 방식은 오경보에 취약합니다.
그림 2 : InsightFD 3 (왼쪽) , 1 (오른쪽)
조기 산불 감지 시스템은 광학 및 적외선 카메라를 모두 사용합니다.
연기보다 열원이 먼저 확인됩니다.
광학 및 적외선 카메라를 모두 사용함으로써 듀얼 센서는 가시성, 주변의 빛, 저녁시간의 오경보 문제를 극복합니다!
그림 3 : English Wikipedia의 Ibarrac, CC BY-SA 3.0
LWIR (장파 적외선) 센서를 사용하는 이유는
• LWIR 띠는 연기나 에어로졸을 통한 이미지 부분에서 다른 IR 띠보다 우수합니다.
• LWIR 센서는 주간과 야간 이미지 차이를 축소합니다.
• 우리의 LWIR 센서는 방출되는 열 복사의 위치와 에너지 수준을 표시 할 수 있습니다. 이것는 두 가지 뚜렷한 장점을 제공합니다. 촬영된 모습은 밝기 조건과 무관하게 센서는 모든 유형의 열 발생지점을 쉽게 식별 할 수 있습니다.
그림4 : LWIR 이미징(왼쪽)은 광학 이미징보다 멀리 떨어진 불꽃과 열원을 더 잘 식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듀얼 센서의 이점입니다.
1. LWIR (장파 열화상) 감지는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km 거리에서 2m2 불꽃만큼 작음). 연기보다 열이 먼저 나옵니다! 화염이나 뜨거운 물체는 LWIR 스펙트럼 범위에서 가장 잘 감지되고 방해를 덜받습니다. InsightFD는 멀리서 작은 불을 볼 수 있고, 민간 위성은 크기가 수 헥타르 (> 10k m2)에 해당하는 큰 화재만 감지 할 수 있습니다.
2. 적외선 및 광학시스템을 모두 사용하여 화재 발생을 정확하게 감지합니다. 이중센서는 감지비율이 높고 정확한 경보율을 달성합니다.
3. 우리의 특허 기술은 정확한 화재 위치를 결정해 보여줍니다. 높은 픽셀과 밀도를 가진 LWIR 센서는 InsightFD가 모니터링하는 AOI (관심 영역)의 DEM (디지털 고도 모델)에 매핑되어 보여집니다. InsightFD는 최대 +/- 50m의 화재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산불 탐지는 1km의 정확도만 달성 할 수 있습니다.
4. InsightFD는 까다로운 환경 (어둡고, 빛이 많은지역, 흐릿하고, 바람불거나 언덕이 많은) 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 LWIR 이미징 센서는 반사광이 아닌 방출 광을 선택하고 InsightFD는 광학 화재감지에서 겪어오던 반사광 제한을 충족시켜줍니다.
5. 연기감지를 위한 광학센서 이미지. 자체 개발 한 듀얼 센서 시스템은 압축되지 않은 그대로의 HD 이미지를 제공해 오류없이 이미지 인식을 가능하게합니다. 다른 산불 감지는 기성 카메라를 사용해 선명하지 않은 압축된 이미지만으로 확인해야합니다.
6. 강한 IP66 내후성 장비. 작동 온도는 -20c ~ + 50c입니다.
그림 5 : 당사의 특허는 LWIR 센서 픽셀을 DEM에 매핑하고 정확한 화재 위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점화 위치를 감지하려면 열원과 연기를 실시간으로, 지속적으로 식별해야합니다." 미국 정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