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Nevado de Toluca에 InsightFD산불감지 배치

멕시코의 Robotics Galu사는 2㎡로 작은크기를 감지하는 감지장치를 들여왔어요.

Galu.jpg

사진 1: Robotics Galu의 이사인 페르난도 아란다 박사가 InsightFD 산불감지 로봇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중이다.

로보틱스 갈루는 산불의 위험성이 높아지는데에 따라, Nevado de Toluca에 2m²(약 2평방미터) 크기의 산불 감지가 가능한 장치를 설치했다고 말했어요. 이 기술로 이제 산불이 번지기 전에 진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장비는 감시 카메라의 외관과 비슷한 로봇이에요. 로봇에는 2개의 센서가 탑재돼 있는데 하나는 전기광학센서, 하나는 적외선센서로 10~15㎞에 이르는 화재를 감지해 산불의 시작을 확인하면 소방관들에게 즉각 경보를 주어 조기에 진화를 할 수 있습니다! 과달라하라에도 2018년 초 같은 로봇이 배치되었습니다.

Galu1.jpg

사진 2: Guadalajara에 설치된 InsightFD 로봇 한 대.

Robotics Galu의 이사인 페르난도 아란다 박사는 이 기술은 산림속에 열원을 감지해 풍속과 습도 등 정확한 위치 좌표와 기상 조건을 즉시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고. 이 모든 정보는 관할기관에 필수적인입니다. 왜냐하면 이 정보들을 통해 소방안전부가 산불 진화를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에요.

 

"0~15km까지의 화재 발생 위치 감지를 보장하고, 바람이 불지 않을때에 비해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씨에서 산불이 빠르게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일단 핫스팟이 감지되면, 현재의 중요한 기상 데이터를 포함한 모든 정보가 모니터링 센터로 보내집니다.“ 라고 언급했습니다.

 

이 로봇은 1년 365일 24시간 작동하고, 전력망에 연결하거나 태양광 발전 패널을 장착해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각 산불 감지 프로젝트는 고객의 필요에 따라 배치되는데, 이는 공공단체나 민간단체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보호하려는 지역을 분석하고 지형에 따라 로봇이 최대한 많은 공간을 커버할 수 있도록 최적의 장소에 로봇을 설치한다". "우리는 로봇의 효과적인 작동을 위해 언덕과 계곡, 흐릿하거나 건조한 날씨, 연기 또는 빛 오염이 있는지 계속해서 모니터링 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Galu2.jpg

사진 3: Nevado de Toluca에 해발 4100m위에 설치된 InsightFD로봇.

아란다 박사는 이것이 예방적 해결책이라고 강조했는데, 산불이 번졌을 때 진화를 위해 필요한 수백만의 인력을 아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산불이 걷잡을 수 없이 퍼지면 진압에 많은 자원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2제곱미터의 작은 크기일 때 몇 가지 자원으로 즉시 진화할 수 있는 예방책에 투자하는 것이 더 절약적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Galu3.jpg

사진 4: 네바도 데 톨루카(Nevado de Toluca)는 멕시코 중부의 스트라토볼카노(Stratovolcano)로 높이는 4680m이며 멕시코 최고봉 중 네 번째로 높다. 화산과 그 주변 지역은 이제 국립공원이 되었다.

네바도 드 톨루카와 잘리스코 라 프리마베라 숲에 배치하여 로봇의 감지 성능을 테스트하였고, 이 퍼포먼스는 회사에서 국립산림위원회(CONAFOR) 등 연방에 기술을 제공할때에 세우는 기준이 될 것입니다.

 

아란다 박사에 따르면, 올해 CONAFOR 의 삭감된 예산인 122만 9천 페소로 지난 5월에 발생한 것과 비슷한 앞으로 있을 환경 위기를 피하면서, 발레 드 메렉시코의 면적 80%를 감시하고, 산불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로봇을 설치하기에 충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